어느새 1권의 마지막장을 읽고있다.
마지막장은 앞의 내용들을 정리하고 넘어가는 단계라 따로 정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뒤에 있는 요약문제를 풀어보기로 했다.
1. 참조자료형과 기본자료형의 차이는?
new의 사용유무와 메모리할당량이다.
기본자료형은 할당되는 메모리가 정해져있고 참조자료형은 클래스의 따라 할당량이 달라진다.
2. 기본자료형 8가지를 나열하고 각 타입의 특징을 정리해보자.
char - 문자형 / 2byte
boolean -논리형 / 1bit
byte - 정수형 / 1byte
short - 정수형 / 2byte
int - 정수형 / 4byte
long - 정수형 / 8byte
float - 실수형 / 4byte
double - 실수형 / 8byte
3. 형변환이란? 왜해야하는가?
변수를 다른타입으로 변환하는 것.
프로그램에서 연산수행할 때는 같은 타입끼리만 가능하다.
4. if문의 용도, if-else/if-else if의 차이점
조건에 따라 실행흐름을 제어하기위해 사용.
if-else는 true값일때 if문이 false일때는 else문이 동작한다.
if-else if는 다중 조건문으로 이전 조건문이 거짓일 때 수행된다.
5. switch-case문의 용도를 정리하시오.
매개변수의 값에 따라서 문장을 실행해야하는 경우 사용된다.
사실 나는 이 조건문을 많이 사용하지않는다...
6. for, do-while, while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1부터 10까지 더하는 코드를 정리하시오.
/*for*/
int a = 0;
for(int i = 1; i<11; i++){
a += i;
System.out.println("a : "+ a);
}
/*while*/
int a =0;
int i =1;
while(i<11){
a+=i;
i++;
System.out.println("a : "+a );
}
/*do-while*/
int a =0;
int i =1;
do{
a+=i;
i++;
System.out.println("a : "+a );
}while(i<11);
8. 생성자란 무엇을 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며, 별도로 만들지 않아도 자동으로 생성되는 생성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생성자는 클래스이름과 동일한 메소드로 객체생성 시 한번만 호출되며 객체의 변수를 초기화를 위해 사용된다.
별도로 만들지 않아도 자동으로 생성되는 생성자는 기본생성자라 하는데 다른 생성자가 없을 때 기본으로 생성된다.
9. Overloading은 무엇인가? public void setData(int a)를 원하는 대로 재정의하시오.
이름만 같은 새로운 메소드를 정의하는 것
public void setData(String data)
10. 패키지를 선언하는 위치와 이름을 지정할 때의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숫자로 시작해서는 안되고, _,$를 제외한 특수문자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java로 시작하는 패키지는 자바표준 API에서 사용하므로 사용X
소문자로 작성한다.
11. import는어느 위치에 선언되어야하는가? static import란
패키지와 클래스 사이.
static을 사용할 때는 '클래스명.메소드();'처럼 사용하지만
static import는 그냥 import가 선언된 클래스의 메소드처럼 '메소드();' <-이렇게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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